인천어촌특화지원센터 어촌 어업민과 함께 멋진 내일을 그리다

보도자료

  • HOME
  • 정보광장
  • 보도자료
인천어촌특화 역량강화사업 대상마을 모집 완료 게시글 읽기
제목 인천어촌특화 역량강화사업 대상마을 모집 완료
작성자 인천어촌특화지원센터 작성일2021-07-08
파일
‘살고 싶고, 가고 싶은’ 인천어촌 집중 육성

[에너지데일리 송병훈 기자] 한국어촌어항공단 인천어촌특화지원센터(센터장 김종범)는 2021년 인천어촌특화지원 역량강화사업의 대상마을을 공모한 결과 총 7개소(기초 4개소, 심화 3개소)를 모집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어촌특화 역량강화는 어촌 6차 산업화를 위한 S/W 사업으로, 기초역량강화와 심화컨설팅으로 구분된다.

기초역량강화 단계에서는 ▲마을 현안 파악 ▲마을 자원지도 제작 ▲특화 로드맵 구축 등 어촌특화 추진기반을 마련하고, 심화컨설팅 단계에서는 ▲B.I 개발 및 홍보·마케팅 ▲마을기업 교육 등의 맞춤형 컨설팅으로 어촌 6차 산업화를 지원한다.

센터는 지난해 ‘2020년 인천어촌특화 발전계획’을 수립, 체계적인 특화어촌 육성 기반을 마련했다. 그 중 ‘지역소멸지수’ 및 ‘마을 발전 가능성 지수’ 등의 분석으로 도출된 4가지 어촌유형(수산업 특화형, 수산가공유통 특화형, 해양관광 특화형, 6차 산업 융·복합 특화형)을 활용, 마을 특성에 맞는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는 서해 5도(백령도, 대청도, 소청도, 연평도, 우도)를 포함한 인천 내 도서 지역 마을이 역량 강화사업에 다수 참여함에 따라 지역 특성을 고려한 교육콘텐츠도 다양화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센터는 분야별(해양·수산·관광) 전문가로 이루어진 ‘어촌 멘토단’을 구성하여 사업의 내실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김종범 센터장은 “역량강화사업의 핵심은 마을 현황을 정확히 파악하여 마을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것”이라면서 “4가지 유형을 바탕으로 한 마을별 맞춤 교육을 통해 ‘살고 싶고, 가고 싶은’ 인천어촌을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에너지데일리(http://www.energydaily.co.kr, 송병훈 기자)

 

[인천어촌특화 역량강화사업 대상마을 모집 완료] 이전글,다음글 바로가기
다음글 한국어촌어항공단 인천어촌특화지원센터 인천 영암마을 어촌특화상품 개발 MOU체결
이전글 인천시, 한국어촌어항공단과 위·수탁 재협약 체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